프로토콜
- 컴퓨터나 네트워크 장치 사이에서 통신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규칙의 집합
- 데이터가 어떻게 전송되고, 수신되며, 해석되는지를 정의
HTTP
-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데 사용되는 표준 프로토콜
ex) 웹 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를 요청하면, 해당 요청은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웹 서버에 전송되고, 서버는 요청된 웹페이지를 HTTP를 통해 다시 클라이언트에게 보냄
아키텍처
-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의 구조나 구성을 설계하고 정의하는 것
-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동작하고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이 포함
-
Rest(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법)
- 클라이언트 <-> 서버의 통신방식
- 웹 서비스 사이에서 정보를 주고 받는 아키텍처 스타일
- 자원을 이름 (자원의 표현) 으로 구분하여 해당 자원의 상태 (정보)를 주고 받는 모든 것
- 서로 다른 컴퓨터 간에도 쉽게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됨
RestFul(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법을 위한 규칙)
- Rest 아키텍처 스타일을 따르는 웹 서비스
- 주요 특징
1. 자원(Resouces): - 각각의 자원은 고유한 URI(Uniform Resource Identifier)로 식별
- 이 자원은 데이터의 단위를 나타냄
- 예를 들어, 사용자 정보, 제품 목록 등이 자원이 될 수 있음
2. HTTP 메서드: - HTTP 메서드(GET, POST, PUT, DELETE 등)를 사용해 자원에 대한 행위 규정
- 예를 들어, GET은 자원을 읽기 위해, POST는 자원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
3. 표현(Representation): - 서비스의 상태는 다양한 형태(텍스트, JSON, XML 등)로 표현될 수 있음
- 클라이언트는 이러한 표현을 통해 자원과 상호작용함
4. 무상태(Stateless): -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의 상태를 저장하지 않음
- 각 요청은 모든 필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야 함
- 이는 서버의 부담을 줄이고 확장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됨
API(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
- 프로그램 간의 소통을 위해 사전에 정의된 약속
- 프로그램이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 매개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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